스프링! 기능과 재미의 재료

  • 0
  • 07/23/2018

metal-spring-basic
스프링(Metal Spring)은 우산에도, 자동차에도, 시계에도 동력이 있는 곳에는 대부분 들어 있는 듯 합니다.

lamp1

스프링에 갑자기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부품으로 쓰이다가 버려진 스프링으로 고급스러운 테이블과 램프를 만든 것을 보고 나서부터 입니다. 그래서 요래조래 봄(Spring)을 피해 다니며 자료를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robots

한창  찾다보니 요렇게 귀엽게 소품을 만들어 팔고 있군요.  비록 중국산이지만 4GB USB가 저가격이면 꽤나 매력적인 상품인 듯 한데요.
나머지 소품도 독특한 매력으로 어필하고 있네요.

100dollor

이 당나귀는 슈렉의 동키와 닮은 예술성(?)을 인정해서인지  가격이 무려 100달러네요. ^^

dct2511_t2t_springcandles_photo_lgpinterest

하지만 용수철의 장점을 가장 잘 살린 사례는 개인적으로  촛대나 램프인 듯 합니다.  불빛과 어우러져 기능적으로나 형태적으로나 근사해 보이네요.

spring

요렇게 꽃이나 나무를 지지해 주는 역할로 사용해도 예술가의 스케치같은 느낌을 줄 수 있군요.

c6ff0dbce8dfa803ef7d757897705f11tin

화분받침대로 쓰여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구요.

recycle-buttons

크리스마스 소품으로도 깜짝 변신~

여기까지는 좀 약한 스프링들이었다면 이제 부터는 아주 두껍고 강력한 스프링들의 이야기입니다.

Kids-spring-chair-1cambium_chair

놀이터에 가면 흔히 있는 흔들의자입니다. 집에서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만들어 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

kitchen11

주방에서 의자로도 쓰일 수 있구요.

31784-Metal-Spring-Storage

간단한 미니 책꽂이나 명함꽃이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OLYMPUS DIGITAL CAMERA

이건 침대밑의 스프링을 통째로 사용하여 명을 꼽아 놓은 건데…병이 멋있어서…병의 선택이 중요할 거 같긴 하지만…그래도 이뻐요~

metal_ramb
스프링을 마구 감아서 만든 양도 예쁩니다.  얼마전에 KOEX에서 열렸던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에서 본 양과 비슷해서 반가운 마음에 스크랩~~! 그 곳  KORA부스에서 본 양은 쇠를 깎을 때 나온 부스러기 양은 좀 부스스한 느낌인데 비해  스프링양은 꽤나 세련된 느낌이 나는 듯 합니다.

Chair-by-Yangsoo-Pyo

이 의자도 아이디어가 참 좋은 거 같습니다. 한국분인 표양수님의 작품이라네요. 엉덩이에 스프링만 안낀다면 누려보고 싶네요.

modernstool09

메탈 스프링은 아니지만 나무로 만든 천연스프링의 의자도 한번 앉아보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이상으로 갑자기 머리속에 떠오른 재료-스프링에 대한 리포트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