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탁의 진화: F-ABRIC

  • 0
  • 2017년 6월 15일
01-f-abric-lukas-wassmann-export-2

21-f-abric-lukas-wassmann-2
1993년 Freitag 형제가 트럭의 타포린과 안전벨트, 자전거 튜브를 이용해 가방을 제작하면서 설립된 프라이탁은 이 후 전세계 가방시장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고 마침내 유럽전역은 물론 아시아 시장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있어 비공식적인 필수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에서 부터 백팩에 이르기까지 70여종의 제품 라인업과 450여 개의 리셀러, 16개의 F-Store까지 사업을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10-f-abric-lukas-wassmann

프라이탁은 지난 2014년부터 직접 개발한 F-ABRIC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원단을 이용한 제품을 런칭하였습니다. 튼튼하고 완전히 땅속에서 분해되는 이 원단의 재료는 인피섬유인 아마와 대마 그리고 모달입니다. 모두 스위스의 토양에서 재배하고 있으며, 토양에 해를 입히지도 재배를 위해 과한 양의 물을 필요로 하지도 않습니다. 일반적인 직물의 생산 공정과 비교할 때, F-ABRIC은 모든 생산 단계가 취리히의 공장에서 반경 2500 킬로미터 이내에 이루어지기때문에 섬유에서 완성품까지 굉장히 짧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직물이 생산자에게 도착하려면 세 번 이상 옮겨 실으며 돌아와만 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프라이탁 형제의 답이기도 합니다.

32-f-abric-lukas-wassmann-2

또한 옷에서 나오는 독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프라이탁은 F-ABRIC은 재배부터 가공까지 전 과정에서 가능한 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았고, 그 결과 아이들이 입어도 안전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F-ABRIC으로 옷을 만들기 위해 프라이탁은 직물 전문가들에게 제작을 의뢰하였고 수개월간의 테스트를 거쳐 편안함과 내구성, 디자인 모두를 만족하는 최고 품질의 F-ABRIC 의류를 라인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폐기는 간편하게 땅속에 묻으면 된다고 합니다.

Q. 아래 T-SHIRTS의 가격은?

e321-female-tshirt-styleshot-seagreen-detail

A. 10만원이라고 하네요. ㅜㅜ
저는 프라이탁의 철학을 GG합니다.